logo
|
Blog
    플레이스 바로가기
    문성혁 원장의 피부칼럼

    판교아쿠아필 일주일에 한 번, 과하지 않을까?

    판교아쿠아필 일주일에 한 번, 과하지 않을까? 판교아쿠아필 ​ 안녕하세요. 유앤아이의원 판
    YOU&I's avatar
    YOU&I
    May 14, 2026
    판교아쿠아필 일주일에 한 번, 과하지 않을까?

    판교아쿠아필

    일주일에 한 번,

    과하지 않을까?

    판교아쿠아필

    ​

    안녕하세요.

    유앤아이의원 판교점 대표원장 문성혁입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"피부가 칙칙해질 때마다

    아쿠아필을 받아도 될까요?

    일주일에 한 번 정도

    생각하고 있는데..."

    ​

    ​

    아쿠아필은 각질과 피지가 정리되면서 즉각적으로 피부가 맑아지는 듯한 느낌을 줄 수 있는 시술입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이런 경험을 해보신 분들은 점점 시술 주기를 짧게 가져가려는 경우가 많죠.

    ​

    ​

    보통 일주일에 한 번 정도를 고려하시고는 하는데요.

    ​

    ​

    이 주기가 적절하다, 아니다 라고 딱 잘라 말씀을 드리기는 어렵습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​

    ​

    어떤 분에게는 일주일 간격의 시술이 적합할 수 있지만, 또 다른 분에게는 오히려 부담이 될 수도 있어요.

    ​

    ​

    그래서 아쿠아필의 원리를 먼저 제대로 이해하고 여러분의 피부에 맞는 주기를 설정해야 한다고 말씀을 드리고 싶은데요.

    ​

    ​

    이를 위해 필요한 정보들을 제가 오늘 깔끔하게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^^

    ​

    ​


    ​

    목차

    • 아쿠아필의 원리

    • 일주일 간격으로 받아도 괜찮을까?

    • 피부 상태에 따른 적정 주기 설정 방법

    ​

    ​


    판교

    아쿠아필의 원리

    ​

    ​

    아쿠아필은 간단히 말해 피지 및 각질 관리를 위한 시술 중 하나인데요.

    ​

    ​

    전용 팁을 이용해 피부에 음압을 걸어 피지와 노폐물을 흡입하고, 필링 용액을 주입해 각질을 부드럽게 녹여주게 됩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이후 진정 및 보습 단계가 이어지며 시술 직후 피부가 촉촉하고 매끈해지는 듯한 느낌을 기대해 볼 수 있어요.

    ​

    ​

    ​

    ​

    일반 필링과 뭐가 다른지 물어보시는 분들이 꽤 많은데요.

    ​

    ​

    각질 및 피지 정리와 동시에 수분 공급과 진정 효과가 병행된다는 게 차별화되는 지점입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그렇기 때문에 민감성 혹은 여드름성 피부를 가진 분들도 상대적으로 부담 없이 시도해볼 수 있는 관리 중 하나예요.

    ​

    ​


    판교아쿠아필

    일주일 간격으로 받아도 괜찮을까?

    ​

    ​

    그런데 한 번 받아본 분들은 일시적으로 피부가 가볍고 깨끗해지는 느낌 때문에 시술 간격을 짧게 조정하고 싶어 하시기도 합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특히 꾸준한 관리를 위해 매주 한 번씩 받으려고 하시는 분들도 많은 편이에요.

    ​

    ​

    아쿠아필은 비교적 저자극 관리 속하기 때문에 사실 일주일에 한 번 시술을 진행하는 게 크게 위험한 편에 속하지는 않을 수 있어요.

    ​

    ​

    ​

    ​

    특히 피지 분비가 활발하고 각질층이 두꺼운 지성 피부라면 단기간 집중 관리 목적으로 주 1회 시도가 권장될 수도 있죠.

    ​

    ​

    허나 만약 피부가 예민하거나 홍조가 있는 분들이라면 너무 자주 반복할 경우 오히려 장벽이 약해질 수 있습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그래서 내 피부 타입과 반응도를 면밀하게 체크한 뒤에 내게 맞는 적정 주기를 찾아야 합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이 과정 없이 멋대로 일주일에 한 번씩 시술을 진행하게 되면 오히려 피부 건강이 안 좋아지게 될 수도 있어요.

    ​

    ​


    판교아쿠아필

    피부 상태에 따른

    적정 주기 설정 방법

    ​

    ​

    그렇다면 어떻게 나에게 맞는 주기를 찾아야 하는 걸까요?

    ​

    ​

    만약 지성 타입의 피부를 가지고 있다면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1~2주 간격으로 집중 케어를 진행해 볼 수 있습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이후 어느 정도 피부 컨디션이 안정되면 3~4주 간격으로 조정해주면 되죠^^

    ​

    ​

    ​

    ​

    허나 건성, 민감성 피부라면 장벽이 얇아 손상 위험이 있기 때문에 4주 이상의 간격을 두는 걸 권장하기는 합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혹은 화장이 좀 더 잘 먹었으면 좋겠다는 등의 일상적인 피부 관리 목적이라면 3주 전후의 주기가 적절할 수 있어요.

    ​

    ​

    제가 지금까지 말씀 드린 것들은 어디까지나 일반적인 경우입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같은 지성, 건성 피부를 가졌어도 사람마다 디테일한 컨디션을 다르기 때문에 적정 주기는 달라질 수 있어요.

    ​

    ​

    그래서 시술 전 반드시 정밀 진단을 거쳐야 한다고 강조해 말씀을 드리는 겁니다.

    ​


    ​

    ​

    아쿠아필은 상대적으로 자극이 적다고 알려진 시술 중에 하나입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자극이 전혀 없는 것은 아니예요.

    ​

    ​

    그렇기 때문에 좋다고 무조건 자주 받는 것은 위험할 수 있습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​

    ​

    나의 피부 상태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그에 맞는 적정 주기를 찾아 관리를 진행해야 해요.

    ​

    ​

    오늘 글 참고하셔서 좀 더 똑똑하게 여러분의 피부를 가꾸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지금까지 유앤아이의원 판교점 대표원장 문성혁이었습니다.

    ​

    ​

    감사합니다.


    < 함께 보시면 좋은 글 >

    ​

    판교 여드름 치료 복합적으로 접근해야 합니다

    ​

    ​

    ​

    < 홈페이지 링크 >

    ​

    유앤아이피부과의원 판교점

    ​

    ​

    Share article

    유앤아이피부과의원 판교점 | 판교피부과·울쎄라피 프라임·써마지FLX·슈링크유니버스·포텐자·헐리우드 스펙트라·보톡스·필러·리프팅·색소치료 피부과 공식 블로그

    RSS·Powered by Inblog